본문 바로가기

광주 맛집

[광주 동구 술집] 2F/마마통(마음과 마음이 통하다)

오랜만에 친구들이랑 만나서 술 마시러 갔어요
바로 마마통 가려고 하다가 동명동을 둘러봤는데
잘 모르겠어서 친구 한 명이 가본 2F❗️
술집 이름이 2F이에요〰️2층에 있어서인가,,
정확한 의미는 모르겠어요

 

 

 



✔️영업시간 18:00-03:00
마지막 주문 2:00

 

 

 

 

두 개의 컨셉이 공존하는 술집이래요
저희는 배고파서 안주를 먹어야 해서 2F에서 먹었어요
분위기는 요런느낌이에요〰️길게 단체석도 있더라구요

 

 

 

기본 안주는 샐러드랑 김이에요
저 샐러드는 천사채 샐러드인가?.? 안에 맛살이랑 야채 같은 거 마요네즈 소스에 버무린 거 같았어요

 

2F 기본안주

 

 

 안주설명회에 초대합니다 (~˘▾˘)~

 

 

 

 

 

 

저희는 4명이서 이런 셋트 어때;김치찌개+달걀 프라이
간장밥(21.0)+감자전(15.0)으로 골랐어요
하이볼도 맛있을 거 같긴 한데 너무 음료수 같아서
맥주랑 참이슬〰️
생일주는 생일 날에 케이크 들고 와서 먹어보고 싶어요
ㅎㅎ케이크 한조각 주면 3000원에 먹을 수 있대요

 

달걀 프라이 간장밥

 

 

간장밥은 슥슥 비벼먹어줘야하는데 그릇이 너무 작아서
흘릴까 봐 엄청 조심조심 비벼먹었어요ㅋㅋ
한톨도 흘릴 수 없지🤓

 

감자전(15.0)

 

 

감자전은 철판에 감자전이 안 달라붙게 하려고 그런 건지
밑에 기름이 좀 있는 편이었어요
그래서 좀 느끼할 수도 있는 맛을 고추간장이
잡아줘서 좋았어요.!
그리고 저는 개인적으로 매운 거 좋아해서
집에서도 저렇게 간장에 고추 넣어서 먹어요🥰

 

김치찌개

 

김치찌개는 살짝 얼큰하고 칼칼한 맛 기대했는데 저는
조금 단 맛이 느껴졌어요
그래도 김치찌개 먹으니까 소주가 먹고 싶긴 해서 결국 소주 시켰지만〰️
저는 조금 달았어요ㅠㅅㅠ 매운 거 좋아하신다면 더 칼칼하게 해달라고 하시는 게 좋을 거 같아요
친구가 열심히 소주병 돌리는 중이에요 회오리 만든다고..
(ㅋㅋㅋㅋ다들 옆에서 지켜봐 주는 중)


2F에서는 술 조금만 먹고 마마통으로 이동!
마마통은 마음과 마음이 통하다의 줄임말이에요
여기는 동명동에도 있고 봉선동에도 있어요
저는 동명동 마마통왔어요-! 이번이 3번째 방문인데
3번 다 똑같은 친구랑 오네요〰️

 

 


처음에 친구랑 같이 왔다가 이베리코 꽃목살 볶음&부추무침 먹고 정말 반했거든요 (˃̶᷄‧̫ ˂̶᷅๑ )
여기 오면 이베리코 꽃목살 볶음이랑 쉬림프 버터구이만
먹어요
마마통은 거의 안주 사진밖에 없네요ㅎㅎ,,
기본 안주는 완두콩이랑 과자인데 둘 다 특별히 간이 없는데
자꾸 집어먹게 되더라구요 (돼지의 지름길🐽)
조명이 어두워서 잘 안 보여요ㅜㅜ

 

이베리코 꽃목살볶음&부추무침 (17.0)
쉬림프 버터구이(5.5)

 

 

이베리코는 맛이 없을 수 없지만 마마통꺼 진짜 고기랑
야채랑 너무 잘 어울리고 고기 냄새도 전혀 안 나요!!
고기 씹으면 육즙이 팡팡 터져요😊
그리고 쉬림프 버터구이는 버터+새우면 말 다했죠.?.?
한 입 맛보고 조금 느끼하면 옆에 레몬을 뿌려서 드시면
상큼하게 드실 수 있답니다
저 원래 새우 꼬리 튀김 먹을 때만 먹는데 여기 꺼는 너무
고소해서 다 먹어요ㅋㅋ너무ㅋㅋ 고소해요ㅎㅎ
그리고 여기서도 끝나지 않은 그녀의 회오리 만들기

 

 

해물 미소 된장 라면(10.0)

 

먹다 보니 안주가 맛있어서 금방 다 먹었지 뭐예요.?!
그래서 소주에 먹을 국물 안주 하나 더 시켰답니다ㅎㅎ
(지금 보니까 엄청 먹었구나...ㅠㅠ)
해물 미소 된장 라면은 고추가 들어가서 좀 칼칼했어요
아쉽지만 해물은 엄청 많이 들어있진 않답니다,,
면이 일반 라면 면은 아니구 생면 같았어요
다 먹고 친구 언니가 데리러 오신다 해서 집에 갔어요
다른 친구가 노래방 가자고 노래 불렀는데
다음에 가자구,,😃〰️
가는 길에 벚꽃이 너무 예뻐서 📸
올해 꽃구경은 이게 끝이구나 。•́︿•̀。

 

 

 

언니 덕분에 집에 잘 왔어요〰️
그리고 오늘도 엄청 잘 먹었다-!